통합 역대 최초 불륜 의혹 사건 터진 총회장…
해당 영상 링크: https://youtu.be/Dmy6O12vgO0?si=JL2MD3X4xl-QPfi5
장로교 통합 역사상 총회장의 불륜 사건이 터졌다. 물론 성, 돈, 권력에 대한 의혹이 없었던 총회장을 찾기 힘들지만 이번에는 영상 자체가 유포가 되었다.
총회가 약 3개월 남은 시간에 이 사건이 어떻게 마무리되고 어떻게 총회 진행에 무리를 일으킬지는 개꿀잼으로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
총회를 온라인으로 봐야 할 이유가 생겼다.
김의식 목사는 부총회장때부터 명성교회를 옹호하는 친 명성파 목사로 알려져있다. 총회의 장소를 명성교회로 진행시킬 만큼 그의 재임기간에는
이래저래 교계에서 물의를 일으키는 일이 많았다.
그런데 이제는 정말 그냥 넘기기 힘든 사건이 터졌다. 불륜 모텔 사건… 심지어 영상은 찍힌지가 꽤 되었고 그저 무마시키려는 짓을 하다가
결국 유포된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이 사건은 이미 최삼경 목사가 의혹의 불을 지핀 것으로 시작된 것으로 알만한 통합 목사들은 알았고
이것이 그냥 음모론으로 지나치나 싶었지만 사실로 드러나자 통합 소속 목회자들은 너무 너무너무 놀랍게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
내가 이 사건에 대해서 언급하고 싶은 것은 김의식의 불륜 행위에 대한 것을 논함이 아니다.
난 솔직히 이 사건이 너무 재미있고 개 꿀잼이다. 이미 총회장들의 썩은 모습들은 목회자들 사이에 노가리 씹는 안주거리였다.
그저 사실로 드러난 것이 다를 뿐 이번에도 목회자들 사이에 가십거리로 전락할 것이 자명하다.
하지만 통합측에서 김의식을 뺀 나머지에 대해서 논하고 싶다.
ㅆㅂ 니네 이제 순결, 거룩에 대해서 어떻게 설교할래?
다들 입 다물고 있다. 내가 보기에 들고 일어나서 폭동이라도 일으켜야 하겠지만 통합측 목회자들은 아무렇지도 않게 살아가고 있다.
그 흔하디 흔한 일인시위도 없다. 아니 교회 자체의 성명서도 없다. 그 흔하디 흔한 SNS 글 하나 없다.
안다. 먹고 살아야 하니까. 자기가 말한마디 잘못하면 목회로 먹고 살길 막히니까
아이고 안다 알아~ 주위에서 입 닥치라고 하니까~
교회의 질서가 우선이니까?
시발… 그래 그럼 하나 묻자.
그럼 이제 순결과 거룩에 대한 설교를 어떻게 할건가?
성경에 가장 중요한 설교 테마 중 두개를 버리고 무엇을 설교 할 것인가?
총회장 불륜은 침묵하면서
교인들 혼전순결 상실은 죄라고 외쳐대나
에라이 미친 놈들아
누가 듣겠나 그런 설교를
어쨋뜬 이번 총회를 유투브로 볼 이유가 생겼다.